이글루스 로그인


[08/4월 신작] ドルアーガの塔 1화 - ドルアーガの巨塔

GONZO/치기라 코이치(감독)/카토 쇼지(각본 - 풀메탈패닉! 원작자)/사키모토 히토시(음악 감독)/판타지 액션

KENN/오리카사 후미코/하야미즈 리사/고우다 호즈미/치하라 미노리/사쿠라이 타카히로/호리에 유이/이시다 아키라/야스모토 히로키/하시 타카야/야지마 아키코/유카나/테라소마 마사키/미즈노 리사

: 이거 개그냐, 개그냐고?!!! 최근.. 이만큼이나 박장대소하게 만든 애니는 없었다!!

: 나는 남코의 그 게임 원작이라길래, 못 만들면 정말로 못쓸 애니 하나 나오겠구나, 싶어 저기 나오는 오리링과 앵정씨, 아상, 야지마님께 애도를 표할 준비를 미리 하고 있었다(..). 근데 이렇게 만들어주면 그런 말도 못하겠고, 그저 웃겨서 배꼽 잡고 넘어질 수 밖에 없지! 1화의 그 진행이 낚시일 거라는 생각은 했지만 너무 달려줘서 이 사람들 잘하면 일 내겠다 싶었음. 꺄륵-

: 각본이 풀메탈패닉의 카토 쇼지상이라서 역시나... 이분 교토랑 같이 작업하면서 슬슬 애니쪽 시리즈구성 + 각본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 이런 센스를 발휘하면서 자기 색을 녹여낸다면 상당히 환영이다(풀메탈원작과 풀메탈 4기 애니화가 그래서 미뤄진다면 그건 딴 영역에서 밉겠지만..ㅠㅠ). 전체적으로 정신없이 달리면서 완전 개그로 흘러가는 것을 적절하게 패러디+개그 대사 치면서 무릎 치게 만드는 연출도 좋았고(예를 들면, '나 이번 싸움 끝나면 고향 돌아가서 결혼할거야' - 금구, 말하면 바로 죽음..;;, 너와 싸워 이기는 건 나다, 갑자기 튀어나온 여관 주인..;;) RPG가 쫌... 애니로 만들어서 스토리 잘 내기 상당히 힘든 장르인데, 이런 식으로 다른 노선을 잡고 가 주는 것도 신선하고, 오히려 성공할 수 있을 포인트가 아닌가 한다.

: 주인공인 KENN의 연기가 의외로 나쁘지 않아서 놀랐고, 앵정씨 불쌍...ㅠㅠ. 악역으로 나와서 안습하셨던 쿠로다상과 죠지님께 뭐라 말씀을 드려야 할지....;;; 작화는 괜찮은 편이었고, 후반부에 드루아가 치면서 동료들이 있어 어쩌구, 할 때의 작화 느낌은 가이낙스의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그것 같았다. 전에 '하야테처럼'에서도 몇화 정도 그럴 때가 있었는데, 특정 시퀀스에서 그런 분위기를 낼 필요가 있다면 차용하는 것일지도.

: 감상 여부 - 80% : 재밌게 해 주면 좋겠다. 좀 웃겨줘. 깔깔-

: 리뷰 여부 - 50% : 그냥 기록용. 할 말 있음 많이 할 거고... 아님 그냥 갈거고.. 화별로 다를 듯.

* 불쌍했던 앵정씨, 안습한 니바. 방치됬어...!!!

by 찬물月の夢 | 2008/04/05 21:53 | 냉정 : 열정 = 1 : 1의 アニメ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digitalis.egloos.com/tb/427182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Hineo at 2008/04/05 22:28
대놓고 '패러디' & '자기비판'을 한 화죠. 근데 그게 '1화'라는게 좀...(...)

1화에서 그렇게 한 덕분에 2화의 질을 더욱더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1화에 있는 저 파티는 레귤러 파티가 아니고, 차회 예고부터 나온 인물들이 '진짜 레귤러 파티'라고 하네요.
Commented by Hineo at 2008/04/06 01:36
그리고... 이 애니는 GyaO에도 배신이 되었는데, 이게 TV 카나카와 1화하고 완전히 다릅니다.(OTL) 꼭 보시길.(저도 지금에야 알고 부랴부랴 면접평 수정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