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로그인


원아웃 8화

... 아니, 그건 그렇고, 야굴 이렇게 해도 되는 거야...?!!
설명 좀 읽어보니 야구로 도박(세상에..!!)하는 거고, 윙? 스포츠가.... ㅠㅠ.
꽤 신기하긴 하지만 그리 보고 싶은 스타일은 아니라고 느껴진다.
이런 것도 있구나. 대충 그 정도.

야구 관련해서 오빠가 선수로 나오는 연기를 들으면 괜히 기분이 묘해져서(학교 다닐 때는 운동 좀 했는데, 4번 타자였고, 뭐...) 아무튼 그런 느낌이 늘 드니까 원아웃에 나왔다는 소식 듣고도 으음.. 했던 게 사실. 얼마 전에 다른 시디에서는 아예 사고 나서 야구 못 하게 된 역할이기도 했었고.

그래도 연기 자체는 울분을 토해내는 그런 스타일이라 좋았다. 최근 몇년 사이에 매드쪽 애니 간간히 나오는 편이라 (캐릭터가 마음에 드는 적은 별로 없어도; 헐;;;;;) 의외성을 가진 연기 스타일을 만날 수 있어서 그건 고마워하고 있다. 근데 이름이 키라, 라... '아키라' 역할은 엄청 많이 했어도 키라는 처음이라 요것도 신기했다. 하하.

by 찬물月の夢 | 2008/11/27 23:32 | 냉정 : 열정 = 1 : 1의 アニメ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digitalis.egloos.com/tb/475472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Hineo at 2008/11/28 01:26
됩니다.(...)

사실 원아웃 계약이라는 것 자체가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여담입니다만 이 8화의 시점이 마리너즈와의 3연전 중 마지막 3번째 시합인데... 보통 야구 시합에서 투수, 그것도 선발 투수를 3일동안 굴리는 것은 자살행위입니다. 근데 주인공인 토쿠치 토아는 그걸 했죠. 이게 얼핏 보기엔 먼치킨성을 드러내는 것 같지만(그리고 실제 목적이 그거) 그것뿐만은 아닌게, 실은 저 명령이 구단주(...)에 의해 나온 명령입니다. 원아웃 계약의 특성상 실점을 하면 대박이지만, 계속 아웃 카운트만 얻으면 손해라서요. 즉, 돈을 벌려는 구단주의 계략인 셈.

때문에 이 애니는 스포츠 애니임에도 불구하고 말도 안되는 예가 무진장 많습니다. 흘러가는 것을 보면 아주 막장이 따로 없습죠.(...) 하지만 그게 '이 애니의 메인'이란게 중요하겠죠. 어떻게 보자면 이 제작진이 만드는 애니(일명 승부 3연작)는 찬물月の夢님께는 안맞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은, 이런 애니도 있으니 맘에 들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매드 망했다' 이런 소리는 해주시지 않으셨으면... 가면의 메이드가이나 마인탐정 네우로만 만드는게 아니라고요!(맞는다)
Commented by 찬물月の夢 at 2008/11/28 17:45
그렇군요, 잘 모르는 스타일이라 놀라면서도 대충 그려려니 하고 봤습니다. 하하. 원아웃에서 하고 있는 도박의 룰이나 그런 걸 모르고 있었으니 더 그랬던 것일지도요.

음.. 매드 아쉽다, 에 대해서는 이 시리즈는 전혀 몰랐으니 논외로 하고요. 망했다라기보다는 예전에 비해서 믿을 수 없게 되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잘 하고 있는 작품들도 있고, 물량 공세하면서 그 중에 1-2작품은 잘 나오는 것도 인정합니다. 다만 너무 다변화를 많이 시도하는 가운데 원작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거나, 원작의 장점을 무시하고 아예 따로 논다거나, 기존에 매드가 가지고 있던 장점도 잊어버리고 있는 모습들이 보여서 속이 상했던 것이지요. 아예 무시해버릴 제작사는 아니라고 생각하니까 지켜는 보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 몇작품 못 보고 있으니 최근 작품에 대해서는 말하기가 힘들지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