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로그인


2009.01.13.

균형을 잡아가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다.

: 용기를 가져야 해. 적어도 그런 척이라도 해야 해.
: '그 성우들'의 갑갑한 목소리는 발성의 문제인 듯. 목이 좀 깨끗하게 트였으면 좋겠다.
: 경제도, 민주주의도 죽이려는가(시사인69호. 시사에세이-정태인) 표현의 자유, 다양성.
: 애니(그것도 TVA)가 영화의 주변이 아니라 단일 산업군으로서의 연구 대상이 될 수는 없는가 하는 의문.
: 기다려라. 단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기다림은 행동을 의미한다.
: 테일즈 시리즈에서 아주 훌륭하다고 평가받는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 과연 애니도 그러한지요. 1화부터 체크하고 보려고 했으나 당시 사정이 여의치 않아 그냥 흘려보내고 말았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어비스 이후로 가장 괜찮다고 호평인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도 신경쓰이고(애니화 해 주면 참 좋겠..!) 해서 어비스(애니)에 대해서도 좀 알고 싶네요.

푸코 좀 읽으려고 서점 뒤지다가... '광기의 역사'가 이렇고, '감시와 처벌'이 저러했다. 헉. 전에 멋도 모르고 사이드의 '오리엔탈리즘'을 샀다가.. 여전히 묵혀두고 있으니, 아.. 어쩌지. 좀 간단하게라도 훑고 싶은데... 으음.

by 찬물月の夢 | 2009/01/14 00:30 | 영양가없는 잡담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digitalis.egloos.com/tb/481250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Hineo at 2009/01/14 00:35
...어비스가 테일즈 시리즈로선 '두번째 TVA'여서 비교고 뭐고간에 독주중.(나머지는 대다수가 OVA...) 더구다나 어비스는 테일즈 시리즈 처음으로 1쿨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다른 시리즈와 비교 자체가 불허.

그렇다면 어비스를 다른 '애니'와 비교한다면... 일단 어느 정도 선전은 합니다만 전체적인 느낌이 '애니'가 아닌 'RPG' 스타일이어서 애니 자체가 전개에 좀 끌리는 인상이 강합니다. 다른 점은 다 괜찮은데 이점이 좀 치명적. 그걸 고려하고 보신다면 좀 흥미로울지도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찬물月の夢 at 2009/01/14 19:54
아.. TVA로는 시리즈 중에서 두번째군요. 호.. 의외로 애니화가 많이 안 되서 놀랐습니다. 최근 보니까 분량은 2쿨 중반 정도 진행이더라구요. 꽤 볼륨이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원작도 RPG다보니, 애니로서는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misaki at 2009/01/14 00:41
저도 옛날에 좀 보다가 말았던 감시와 처벌 다시 보고있는데 번역이 괜찮아서인지 읽기 어렵진 않더라구용. 근데 푸코 책들은 전부 양장으로만 나와있어서 가격의 압박이... ㅇ하앟앟하하ㅏ하하ㅠㅠㅠ
Commented by 찬물月の夢 at 2009/01/14 19:55
번역이 괜찮다면 저도 얼른 읽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단지.. 가격이;;; 덜덜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