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로그인


[BLCD] 相思喪曖 二重螺旋4

相思喪曖 二重螺旋4(요시하라 리에코 원작/엔진 야미마루 일러스트)

미키 신이치로 X 미도리카와 히카루, 사카구치 다이스케, 유즈키 료카, 유사 코지, 하마다 켄지, 콘도 타카시 외.

감상 : 이중나선인데 1CD밖에 없다?!

음.. 일단은 지난 시리즈에 비해 볼륨이 작다는 거, 작곡가가 바뀌어서 그런지 메인 테마곡 약간 변주된 것 빼고는 전반적으로 느낌이 달라졌다는 것, 마지막에 그렇게 끝났으니 얼른 5권 내주세요! 라는 것 정도랄까.

시간 관계로.. 프리토크를 먼저 들었는데 3권과 4권 사이의 텀이 4년이라고 그래서 놀라버렸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게 오래 끌었을라구.. 생각했으나, 무빅 홈피 가서 살펴보니.

二重螺旋(2002년 10월 26일)
愛情鎖縛 二重螺旋2(2004년 8월 28일)
攣哀感情 二重螺旋3(2006년 12월 28일)
相思喪曖 二重螺旋4(2010년 10월 27일)

, 이랬더라. 그나마 1-3권 사이의 텀은 2년 정도였고, 3-4권 사이가 4년 가량. 헐. 이중나선을 좋아하고, 이 커플링 너무 아끼지만 무빅이 (최근에만 좀 빠릿빠릿해졌지) 워낙 시리즈 내는데 소극적이고, 더군다나 이중나선 시리즈는 원작도 그렇게 빨리 나오는 편이 아니라(최근 4-5권 사이만 조금 빨랐던 정도?) 언젠가는 나오겠지.. 하고 잊어먹고 있었던 거다. 정말로 4년이나 전에 3권 시디가 나온 거구나, 하고 확인을 하니까 실감이 났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미도링님 목소리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낮아졌고, 특유의 귀여움과 상큼함이 덜했다. 물론 못한다는 건 아니지만, 3권까지의 나오와는 좀 많이 느낌이 달랐다는 것. 미도링님 연기 중에서도, 미도링님의 여러 우케 중에서도 특히 더 예쁘고, 귀엽고, 상큼하고, 순수한 아이가 나오인데, 음.. 좀 날이 섰달까, 목소리도 덜 예쁘고.. 미키상이야 마사키 형아가 원래 그런 사람이어서 특별히 목소리 톤 때문에 문제 생길 일은 없으니까 변함없다는 느낌이고.

어쨌거나 내용이 좀 적어서 아쉬웠다. 3권의 사건들이 워낙 큰 건이라서 4권에서는 그거 뒷수습한다는 인상이 강했다. 망할 아버지라는 놈의 소식이나, 그 불륜 상대의 여동생과 그 여자와의 만남이라든가, 학교에서의 사건 마무리라든가. 아, 그리고 사야카인데, 초반에는 아예 안 나왔지만, 마지막에 그렇게...;;; 이건 빠른 시일 내에 5권을 내야겠구만. 프리토크에서도 두 분이 이렇게 끝내는 건 아무래도.. 그렇다며 빨리 내줬으면 한다고 그랬고, 무빅 쪽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더라. 어차피 원작 5권도 있겠다, 3-4권 사이 때처럼 원작이 없어서 못 내는 것도 아닐테니까.

마사키 형아랑 나오의 관계는 지난 사건들보다는 더 자연스럽게 가까워진 느낌이고, 마사키 형아도 자신의 마음을 소리내서 나오에게 전달하려고 하고, 나오도 그저 응응, 하던 것에서 벗어나서 화도 좀 내고, 마사키 형아에게도 솔직하게 얘기를 하더라. 그게 보기가 좋았다. 아, 유타도 둘의 관계를 알면서도 그 사이에서 조화점을 찾는 것 같아서 괜찮았고. 이런 게 다 1-3권 사이의 사건들과 시간이 있었기 때문이겠지. 문제는 사야카인가..;;

5권도 파란 예감.

미키상도 그렇고, 미도링님도 그렇고, 작품을 좋게 생각하고, 진하고 깊이있는 스토리라 마음에 들어하신다고. 무빅에서 프리토크 시디를 특전으로 넣어주기 시작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3권 나왔을 당시 Chara 특전 시디에서 프리토크가 있긴 했지만 그 전에는 이중나선에 대한 생각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없었으니 말이다.

by 찬물月の夢 | 2010/11/02 23:19 | 달콤쌉싸름한 목소리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digitalis.egloos.com/tb/538280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Y_Ozu at 2010/11/02 23:29
남자 목소리는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낮아지는 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쥰쥰씨도 요즘 모에하던 스타스카에서 키노세 역을 하는걸 들어보면 목소리가 쇼타캐릭터를 하기엔 좀 안 어울리더라구요.(캐릭터가 귀염귀염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당돌당돌한 스타일이라 그나마 덜 어색했지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